등산정보·산행정보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깜상. 2019. 4. 17. 18:07
반응형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알아보자

늘은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국내 의류시장은 아웃도어 전쟁이라 해도 과언이 아닐만큼
다양한 아웃 도어 브랜드가 들어와있습니다.

이렇게 많이 들어온 아웃도어 브랜드들은

소비자의 선택권을 늘리기도 하였지만, 반대로는 많은 선택권으로 인해
혼란을 가중시키기도 하였지요.

그래서 옷을 무엇을 살지 보다,

어떤 브랜드 옷을 살지가 더욱 고민이 되는 시점인데,

지금부터 거기에 도움이 될만한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번 순위 산정의 기준은 매출액 순이 아니라,
사람들이 인터넷 포탈에서 검색하는 횟수가 많은 순위대로
나열하였으며, 많은 브랜드로 인해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만 알려드리겠습니다.


"검색 횟수의 기준은 1달이고,
순위라는 것은 영원히 매김하지 않기 때문에,
시점에 따라 조금씩 변동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1위부터 10위까지..!!


1위. 블랙야크


부동의 1위가 노스페이스였을 것만 같지만, 근소한 차로 노스페이스를 앞서,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1위에 자리 매김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블랙야크의 순위가 조금 더 의미가 있는 것이, 외국 브랜드들이
한국 아웃도어 시장을 점령했었는데, 이제는 국내 토종 브랜드가 국내 사람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과 관심을 받고 있다는 것이, 상당히 기분이 괜찮습니다.

2위. 노스페이스

2위는 예상이 가능한 노스페이스가 2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세계에서 아웃도어 시장이 2번째로 큰 나라가 바로 우리나라인데,
이 곳에서 상당히 오랜 기간 최고 브랜드로 자리 잡고 있었지요.

노스페이스는 미국의 아웃도어 브랜드로, 국내에는 1997년 골드윈코리아가
노스페이스를 한국에 들여왔으며, 세계적으로 인지도 높은 아웃도어 브랜드이죠.


3위. K2

상남자 중의 상남자 현빈님은 CF전면에 내세우며, 최근 플라이 워크라는 신개념
워킹화를 출시하면서 노스페이스를 압박하고 있는 K2가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에서
3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크게 놀랍지 않는 순위네요.

K2의 브랜드 명은 아마 고드윈 오스틴산이며, K2라고도 불리우는 산에서
브랜드 명을 따오지 않았을까 하는데, K2라는 산은 세계에서 두 번째로 높은 산이자,
가장 험준하고 험악한 산이라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러나 험악한 만큼,
세계에서 손 꼽히는 절경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산악인들의 발길을 이끄는 곳이죠.
K2의 옷과 장비를 착용하고, K2를 정복한다면 그 느낌은 상당히 새로울 것 같네요.


4위. 코오롱스포츠


코오롱스포츠는 브랜드 런칭 40주년을 맞이하였고, 1세대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아직까지도 그 기술력과 디자인, 실용성으로 아웃도어 시장에서 당당히 자신만의
영역을 구축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88올림픽 게임, 86아시안게임등 공식 스폰서로도 활용을 하며,
현재는 난민 구호 활동, 새생명 캠페인등을 하며, 사회적인 기업의 본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아웃도어 브랜드입니다.


5위. 칸투칸


칸투칸은 2002년에 런칭한 브랜드로, 우리 나라 제품입니다.
칸투칸의 경우 역사는 짧지만, 저렴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아웃도어들을
공급을 하여, 빠른 시간 내에 시장 점유율을 높인 브랜드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저도 요즘 칸투칸을 쉽게 볼 수 있어, 칸투칸의 점유율이 꽤 높겠구나
생각은 했지만, 5위까지 차지할 정도의 점유율을 가졌을 지는 생각도 못했네요.


6위. 네파


네파는 몇해 전부터 짐승돌 2pm을 광고 전면에 내세워, 젊은 층을 공략하여,
성공한 브랜드인데, 그도 그럴 것이 네파도 가격은 있지만, 꽤나 괜찮은 가격에
아웃도어 제품들을 공급하여, 젊은 층 공략에 성공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네파는 외국 브랜드로 오해하고 있지만, 사실 2005년 외국 회사로부터 지분을
인수하고 한국영업권을 인수하여, 국내에 론칭한 한국브랜드입니다.


7위. 밀레


한 때 밀레가 엄청 치고 올라간 적이 있었습니다. 그 때 제 주변에서 밀레를 상당히 많이
구매하고 입고 다녔던 걸로 기억하는데, 현재는 네파에 아주 근소한 차이로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 7위로 자리 잡고 있네요.

밀레는 프랑스 전통 아웃도어로, 1921년 프랑스 샤모니에서 출발한,
아웃도어로써는 유서 깊은 역사를 자랑하는 브랜드입니다.


8위. 아이더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중 8위에 위치한 아이더 또한 프랑스 아웃도어 브랜드로
배우 이민호씨와 소녀시대 윤아가 광고 모델로 활용하고 있는데, 바람막이가
특히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9위. 빈폴 아웃도어


빈폴 아웃도어는 일상에서도 아주 스타일리쉬 하게 입을 수 있으면서,
아웃도어로써 편안한 기능과 기능적인 소재가 사용되어 아웃도어 브랜드로써
빠르게 약진하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입니다.

평상시에도 활용할 수 있는 다재다능한 스마트한 아웃도어를 모토로 삼고 있으며,
웨어러블한 디자인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10위. 라푸마


라푸마 또한 아웃도어의 본고장 프랑스에서 처음 출발한 브랜드로,
현재는 동방신기가 라푸마의 광고 모델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아웃도어 브랜드 순위야 매년 바뀌기 때문에 라푸마의 현재 순위가
그리 놀랍지는 않는데, 분명 예전 만큼은 못한 것 같네요.

그러나 기술력과 기본적인 디자인이 탁월하니, 순위 반등이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반응형